tokyo 120 renovation

2017 completed project

architects _ platform_a | project team _ jincheol Han, minjung Oak, bohee Choi | type _ commerce | client _ poongwonjang
location _ 4f, Busan cinema center, 120, Suyeonggangbyeon-daero, Haeundae-gu, Busan, Korea 
 

before condition

 

concept keyword

영화의전당에 위치한 식당120이 '두번째 이야기 도쿄 120'으로 메뉴 컨셉을 변경하면서 기존 식당120이 가지고 있던 목구조물을 유지하되 새로운 시설과의 조화가 요구되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먼저 진그레이와 우드톤으로 다소 무겁게 느껴지던 분위기를 화이트 컬러의 패브릭을 활용하여 전체 컬러코드의 밸런스를 잡아주었다. 또한 정형화된 형태의 매스를 추가하는 방법에서 벗어나 패브릭의 유연함을 적극 활용하여 기존 구조물들의 기하학적인 형태와 조화를 이루며 패브릭 특유의 텍스쳐를 통해 따뜻한 분위기를 가지도록 두번째 이야기를 풀어나가고자 했다.

 

detail

패브릭의 특성인 유연함을 재해석+재가공하여 단순한 패브릭의 형태가 아닌 면,선,볼륨 등으로 표현한다. 우리가 필요로하는 파티션 / 조명 / 브랜딩 역할을 하며 기존의 요소들과 적절한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방법으로 패브릭을 선택했다. 따뜻한 분위기를 부여하는 소재로 사용자들로 하여금 시각적, 촉각적으로 편안함과 익숙함을 제공 할 것이다.

 

architectural drawings

 
 

INTERIOR

2017

ⓒ COPYRIGHT platform_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