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tical W.

2014 completed project

design _ jincheol Han | type _ commerce | client _ optical W. | building size _120.03㎡
location _ 88, Banpo-daero, Seocho-gu, Seoul, Korea 
 

주제는 명확하다. 서울의 작렬하는 서향의 낮은 직사광선으로부터 내부환경을 보호하는 동시에 건축물의 아이덴티티 구축을 지향한다. 특히 flexible한 open-plan이 아닌 특정한 프로그램이나 구조를 고려한 경우는 더욱더 새로운 형태의 공간을 추구한다. 이 심플한 로직은 대로변에 위치한 본 설계안을 디자인하는 주요한 테마로 건축물의 전면에서 모놀리틱한 블랙 파사드에 연속적으로 디자인된 펀칭 패턴을 생성시킨다.

 
 

주위의 모든 빛을 흡수하는 블랙 컬러와 스테인레스 자체의 질감 그리고 이러한 것들을 합성하는 방법은 내외부를 경계 짓는 물리적인 보호막이자, 도시와 건축의 관계성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매개 장치로 제안된다.  펀칭된 파사드는 내부 프로그램 및 동선의 움직임에 따라 공극을 발생시킨다. 이를 통해 동적인 시선은 막힘없이 이동하며 내외부 공간을 연속, 건축물 곳곳에 이러한 접점공간 - 어반 빅쳐 프레임 -을 생성시킨다. 이러한 디자인 구축은 동질한 대로변의 수많은 건축물 중 고유한 캐릭터를 형성하고, 건축가가 지향하는 목표 - 브랜드의 이미지를 상승시키는 일 - 를 수립하며 새로운 타입폴로지를 창출한다.

 
 
 

INTERIOR

2014

ⓒ COPYRIGHT platform_a ALL RIGHTS RESERVED.